오산시보건소 및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8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공개강좌 ‘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!’를 개최한다.
![]() |
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함께하는 이번 강좌는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주간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는 정신건강 캠페인이다.
이번 강의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산시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총 3강으로 진행되며 제1강 <설레는 봄, 고된 여름: 편안한 아이, 스스로 하는 아이로>에서는 아이가 태어나 초등학교 시기까지 부모가 실천해야하는 기본 양육 기술에 대해서, 제2강 <영그는 가을, 기다림의 겨울: 도전하는 아이, 행복한 사람으로>에서는 사춘기 시기와 성인기를 앞 둔 자녀들을 대하는 부모로서의 자세와 역할에 대해, 제3강 <나의 계절은?>에서는 전체적인 요약과 좋은 부모에 대한 토론의 장을 열어 갈 예정이며, 강의는 에서 열린다.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신청은 전화로 접수한다.
오산시보건소 관계자는 “이번 강좌를 통해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은 올바른 자녀양육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일반 시민들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.”고 말했다.
참여 신청은 전화로 접수하며,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(☎031-374-8680)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