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산시(시장 곽상욱)는 시민들의 건강실천 향상을 위하여 모바일 시민공식커뮤니티“함께 걸어요”를 운영(WALK ON)하고,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하여 매달「걷기 왕 선발 이벤트」진행하였는데 7월 제1회 걷기 왕이 탄생하여 걷기 왕 증서와 상품을 제공하였다고 밝혔다.
걷기 왕 1위 대상자(오산시민 이지은, 한달 간 걸음 수 1,641,154보)는“걷기 실천으로 상품이랑 상장을 받아보는 게 처음이라 기쁘며, 걷기에 대한 보상이 주어지고, 다른 사람이랑 순위를 겨뤄가며 경쟁도 할 수 있어서 확실히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아 좋았고 앞으로도 열심히 참여하겠다.” 라고 소감을 말했다.
오산시의 걷기 실천율은 36.9%, 비만율은 31.2%로 경기도 평균 대비 낮은 수치를 보여, 오산시 보건소에서는 걷기 실천율 및 비만율 지표를 모두 향상시키기 위해 우선 순위 사업으로 걷기 활성화 사업을 선정하고,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모바일 공식 커뮤니티(WALK ON)를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.
「걷기 왕 선발 이벤트」는 오산시민과 오산시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, 모바일 어플(워크온)을 다운로드 받은 후, 오산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 ‘함께 걸어요, 오산!’에 가입하고, 한 달간 신나고 즐겁게 꾸준히 걸어 걷기 왕 선정기준에 해당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.